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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난방기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PWA-3400W 고장 증상 및 조치, 관리 청소방법

by studyon 2022.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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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간편하게 설치 및 관리가 쉽다 보니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PWA-3400W 고장 증상 및 조치, 그리고 관리 및 청소방법에 대하여 파세코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통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매뉴얼을 분실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모든 자료 및 이미지는 파세코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고장 증상 및 조치 방법

증상 확인사항 조치
제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팬만 작동할때
전원플러그가 빠져있는 것은 아닌가요? 전원 확인
송풍 모드로 작동되고 있지는 않나요? 모드변경
설정 온도가 적정하게 설정 되어 있나요? 온도 조절
표시창에 FL 표시 서비스 센터 문의
냉풍이 나오지 않거나,
시원해지지 않을때
에어필터 (우측면)가 막혀 있지는 않나요? 필터 청소
설정 온도가 적정하게 설정 되어 있나요? 설정 온도를 낮춰주세요
실내 토출구 및 실외 배출구가 막혀 있지 않나요? 이물질 제거
실내로 외부의 공기 유입이 되거나,방문이 열려 있지 않나요? 실내 측 창문을 에어 컨 폭만큼 열어주거나 방문을 닫아 주십시오.
실외 측 창문이 닫혀 있지 않나요? 제품 뒷면의 창문을 열어 주십시오,
실외 측에 햇빛이 강하게 비추고 있지 않나요? 강한 햇빛이 열교환기의 온도를 높여 냉방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및 정보 코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전면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면 확인 내용을 체크 후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코드 내용 확인 조치
dF 자동제상모드 표시 ※불량온 아닙 니다. (열교환기의 센서가 영하로 감지 되었을 때 약 3분 정도 표시를 하고 이전 사용 모드가 표시됩니다) 공기 유입 필터가 막혀 있지는 않은가?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전원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OP 에어컨 배기구 주위에 이상온도 감지 (고온)
※불량은 아닙니다.
제품 후면의 창문은 열려 있는가? 에어컨 배출구가 막혀있지 않은가? 창문을 열고 에어컨 배출구 주위의 온도를 낮추어 주세요.
E1 열 교환기 센서 이상온도 감지 공기 유입 필터가 막혀 있지는 않은가? 서비스센터 문의
E2 온도 및 습도 감지 센서가 이상 온도 및 이상 습도 감지 - 전원을 끄고 3분 후 다시 작동 시켜 주세요
동일한 증상 발생 시 서비스센터에 문의
E3 제품이 작동하지 않을 때 -
E4 제품 정면의 바람이 안나오거나 이상할때 -
E5 제품 후면의 바람이 안나오거나 이상할때 -

 

관리 및 청소

1,  필터 청소
- 필터의 분해는 (-) 드라이버 또는 뾰족한 물건을 우측 홈에 끼운 후 전면으로 밀어서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 분리된 필터는 진공청소기로 먼지 등을 제거하신 후 좌측부터 끼운 후 우측을 끼우시면 됩니다.
- 물로 세척을 하셨을 때는 그늘진 곳에서 충분히 건조한 후 조립하여 주십시오.

 

2. 본체 청소
- 본체는 부드러운 천으로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 물을 뿌리거나 화학 약품 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누전으로 인한 화재,감전이나 제품의 변형, 변색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3. 냉각핀 청소 방법
- 필터를 분해한 후 내부의 냉각핀에 세척제를 흘러내릴 정도로 뿌려 줍니다,
- 세척제가 흘러 내린 후 에어컨을 5분 동안 가동해 주세요. (TURBO 모드)
- 동일한 방법으로 2회 세척 후 30분 이상 냉방으로 에어컨을 가동해 주세요. ※ 세척액 및 이물질이 응축수와 같이 수조에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배수구 캡을 빼고 응축수와 세척액을 제거해 주십시오.
※ 세척제는 에어컨 냉각팬 전용 세척제를 사용해 주세요、

 

4.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 1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 윗면의 배수구 캡을 빼신 후 응축수를 배출하여 주십시오. 제거 후 반드시 배수구 캡을 다시 꽂아 주십시오.
- 응축수를 배출하신 후 송풍 기능을 약 2시간 정도 실행시켜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여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여 주십시오.
-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 및 거치대를 창틀에서 떼어 내어 청소 및 물기 제거 후에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여 주십시오. 지속적인 햇빛 노출 시 변형 및 변색 등이 발생합니다.

<모든 이미지 및 자료의 출처는 파세코 홈페이지입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 중 문제 발생 시에는 기본적인 조치를 한 후 해결이 안 되고 엔지니어가 필요할 시는 파세코 고객센터 (1588-1336)로 연락하거나 AS 접수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상담시간 09:00 ~ 18:00 월요일 ~ 금요일
파세코 고객센터 (1588-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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