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제습기를 사용하다 보면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먼저 메뉴얼에 나와 있는대로 이상운정 코드의 설명을 보고 몇가지 증상에 따른 조치들을 해보고 상태가 호전되지 않은 경우 AS를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증상 및 조치사항 >
▶ 제습기가 작동 하지 않을 때
1. 전원플러그가 콘센트에 연결되지 않았는지 확인
2. 물통에 물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
3. 주변 온도가 5°C 미만 또는 32°C 이상인 경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제습 기능이 효과가 없을 때
1. 현재 습도가 설정한 습도에 도달하였을 경우
2. 동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경우
3. 일정 거리 유지가 지켜지지 않았을 경우
→ 제습기의 전면, 후면 부가 커튼, 가구 등과 충분한 거리(20cm)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실내 온도가 너무 낮거나 습도가 낮은 경우
→ 실내 온도가 5°C 미만인지 설정 습도가 너무 높은지 확인하십시오.
5. 토출구 및 흡입구가 막혀있는 경우
▶ 작동 시 소음이 커질 때
1. 필터가 막혀있는 경우
→ 필터가 막혔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품이 기울어진 경우
→ 바닥이 평평하고 단단한 곳에 배치하십시오
▶ 열 교환기에 성에가 보일 때
1. 제품에 성에가 낀 경우
→ 내부건조버튼을 눌러 제품의 내부건조를 시작하십시오. (약 1시간 코스)
▶ 바닥에 물이 보일 때
1. 배수 호스의 연결 상태가 헐겁거나 빠진 경우
→ 연결된 배수 호스의 연결 상태가 헐거운지 확인하십시오. 물통을 사용할 때 뒤쪽의 연속배수 호스 연결부가 헐겁거
나 빠졌는지 확인하고 호스를 밀어 끼워주세요.
<이상운전 코드 이상운전 코드의 설명 및 해결방법>
FL → 만수표시 / 물통을 비워주세요.
E1 → 코일센서의 이상감지 /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반복될 경우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E2 → 온도센서 이상 시 /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반복될 경우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P1 → 성에제거 기능 운전 시 / 성에가 제거되면 정상운전으로 복귀합니다.
CL → 내부건조 기능 운전 시 /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LC → 잠금기능 설정 시 / 잠금기능을 풀고 사용해 주세요.
LO → 주변온도가 너무 낮거나, 습도센서가 고장
H I → 주변온도가 너무 높거나, 습도센서가 고장
위에 설명대로 조치를 취해도 해결이 안될 경우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끈 후에 서비스센터(1588-8866)에 연락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습기는 1년 내내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름이 지나면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을 끈 후 제품 내부의 수분이 모두 빠질 수 있도록 하루 정도 놔둡니다.
● 내부건조 기능을 작동하여 내부의 곰팡이 및 냉각기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합니다.
● 제품, 물통 및 필터를 청소한 후 재 조립합니다.
● 전원 선을 정리하고 제품 후면의 선 정리 밴드로 전선을 묶어줍니다.
● 비닐백 등으로 제품을 씌워줍니다.
● 건조하고 환기가 잘되는 공간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내용 출처 캐리어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rri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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