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난방이 전체적으로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긴급조치방법이 있습니다. 일단은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가스보일러 난방이 전체적으로 안 되는 경우
■ 예상 원인
1. 실내온도 조절기 설정이 잘못된 경우
2.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긴 경우
3.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 방법
1. 실내온도 조절기 난방 설정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① 실내 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ㄴ 현재 온도보다 희망(설정) 온도를 높게 설정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② 온돌(난방수) 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ㄴ 희망(설정) 온도를 최고온도로 설정하고 난방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③ 예약난방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ㄴ 실내 난방 또는 온돌(난방수) 난방 기능으로 설정하고 난방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난방 분배기 밸브 위치 및 열림/닫힘
난방 분배기는 보일러 근처 또는 싱크대 밑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원룸은 난방 분배기가 없습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김 상태입니다.
※ 난방 분배기 밸브가 잠긴 경우에는 분배기 밸브를 열어 주세요.
3. 시스템 각방을 사용하는 경우 실내온도 조절기 설정 상태와 구동기 전동밸브의 열림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각 방마다 실내온도 조절기가 설치되었다면 시스템 각방입니다.)
① 실내 난방 기능 선택 후 현재 온도보다 희망(설정) 온도를 높게 설정해 주세요.
② 설정한 방의 구동기 전동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구동기 전동밸브가 열리지 않는다면 시스템 각방 업체로 연락하세요.
▶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 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경동나비엔 AS 1588-1144, 365일 24시간 운영)
▶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영상 설명 바로가기
이상으로 자주 발생하는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전체적으로 난방이 안 되는 경우의 긴급 조치방법이었습니다.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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