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동식(포터블) 에어컨이나 창문형(창호형)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에러 표시창에 CH04라는 점검 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CH04 에러코드는 수위감지/ 만수감지 경고 에러코드입니다. CH04 에러코드가 나오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먼저 이렇게 해보세요
▶ 이동식(포터블) 에어컨
수위감지 센서 High Level(만수) 2분간 연속 감지될 경우 표시됩니다.
→ 원인 및 발생 가능 환경
고습 조건에서 연속 운전 시 Base Pan에 만수가 될 조건이 생길 수 있습니다. (“FL”표시(만수 표시))
→ 조치 방법
제품을 이동(화장실 또는 실외)시켜 제품 하단부에 있는 드레인 홀을 통해 밖으로 배수해 주세요. (사용자 매뉴얼 참고)
▶ 창문형(창호형) 에어컨
수위감지 센서 High Level(만수) 3분간 연속 감지될 경우 표시됩니다.
→ 원인 및 발생 가능 환경
실외 우천 상황(태풍/장마철 등)에 따라 제품 운전 중 만수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고 메시지가 발생해도 제품은 정상 동작함)
→ 조치 방법
비가 그친 뒤 물이 충분히 자연 증발이 된 후, 응축수양이 만수 단계 이하로 내려가면 만수 경고 메시지는 자동 해제됩니다.
비가 그친 뒤 제품을 운전하는 경우에도 제품 내부에 잔여 응축수 양에 따라 만수 경고가 발생할 수 있으나, 제품이 정상 운전 중이라면 잔여 응축수의 자연 증발이 시작되고 한 시간 내 만수 감지 경고는 해제됩니다.
맑은 날 냉방 운전을 한 시간 이상 지속하고 있음에도 만수 감지 경고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제품 응축수 순환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사항으로 전문 서비스 엔지니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다면 LG전자 홈페이지의 고객 지원 메뉴에서 [이메일 문의/전화상담 예약메뉴를 이용해 보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는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 제품/서비스 문의 : 1544-7777,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냉난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 및 문제 발생 진단 해결방안 (0) | 2022.07.04 |
---|---|
LG 이동식/포터블/창문형 에어컨 에러코드 SP/CP/PO가 뜰때 (0) | 2022.06.30 |
캐리어 제습기 고장 증상 및 조치 사항 (0) | 2022.06.28 |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난방이 전체적으로 안될 때 조치방법 (0) | 2022.06.28 |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온수쪽 물이 차갑게 나올때 조치방법 (0) | 2022.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