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는데 갑자기 조절기에 에러코드가 나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조치방법이 있네요. 혹시라도 필요할 수도 있어 공유해 봅니다.
◎ 증상 설명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 램프가 깜박이거나 점검 글씨가 나타나면서
숫자 03 또는 E3(E003)이라고 표시되는 증상은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입니다.
◎ 예상 원인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2. 점화(연소) 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 방법
1. 가스공급 상태를 확인합니다.
① 가스공급 상태 확인을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 되는 경우이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이사를 새로 오셨거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가스계량기 위치
- 아파트 :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주로 설치
- 다세대 주택 : 복도, 건물 외벽에 주로 설치
- 단독 주택 : 건물 외벽에 주로 설치
※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김 상태로 봉인되어 있는 경우에는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받으세요.
③ L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가스 중간밸브 위치 및 열림/닫힘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며, 가스배관에 가스 중간밸브가 있습니다.
가스 중간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입니다.
※ 가스 중간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세요.
3.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연 결하여 보일러가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반드시 안전에 주의하여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 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경동나비엔 AS 1588-1144, 365일 24시간 운영)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기, 온수매트, 청정환기, 각방시스템, 환기시스템, 캐스케이드시스템, 히트펌프, 홈네트워크
www.kdnavien.co.kr
이상으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03 또는 E3(E003)에 대한 조치방법이었습니다. 잘 처리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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